티스토리 뷰

저는 스포티파이, 애플뮤직, 타이달, 멜론을 쓰고 있습니다.

물론 다른 앱들도 많이 쓰지만 '돈'을 내고 쓰는 앱들은 이 아이들이져.

쓸데 없이 돈 쓴다고 하시면 저도 나름의 논리로 철저히 무장!!을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

머 나름의 이유가 있다구여...

멜론은 짜피 꼴찌니까 대결 구도의 사진에서도 Out임,,,ㅎㅎㅎ



스포티파이(Spotify): 예쁨. 근데 솔직히 요즘엔 좀 별로... 새로 바뀐 디자인이 마음에 안 듦... 맥 버전이랑도 느낌이 너무 다르구... 그냥 과금 끊고 무료로 사용할까 생각 중. 무료로 사용해도 되는 게 스포티파이는 예쁜 UI랑 '음악 추천' 땜에 사용하는 거시거든요. 애플 뮤직, 타이달이 아무리 날고 기어봐도 스포티파이가 추천해주는 음악들이 체고더라구여... 근데 이건 무료에서도 되니까?? 굳이 돈 낼 필요가 있느냐... 다음 주에 갱신인디 돈 그만 줘야겠서



애플 뮤직(Apple Music): 저의 현재 본진 음악앱. 사실 한국 애플뮤직 쓰시는 분들은 ?!?!?!뷁?!?!?! 하실 수 있음. 일단 한국 노래가 없고 외국 노래 듣고 싶어서 쓰는 건데 외국 노래도 별로 없음;;; 심지어 Explicit(한국으로 치면 19금 음악)음악 1도 없고 다 Clean음악만 잇서...ㅎㅎ Clean 버전이 없으면 그냥 Explicit음악은 없는거여... 아니 내가 성인이라는데 못 듣게하는 거 개빡침. (설정에서 나이 설정하는 걸로 해결 안되니까 태클 ㄴㄴ해) 내가 직접 애플에 전화해서 콤플레인까지 넣어 봄... 근데 AHS들이 무슨 힘이 있겠냐구요...ㅠ 쨋든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!! 미국 애플뮤직을 사용하면 됩니당. 미국 계정으로 로그인한 상태에서 애플뮤직 결제하시면 된다는 거! (미국 계정으로 계산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 있는데 그건 당연한거... 페이팔로 간접 결제하시는 게 편합니당) 그럼 한국 노래들도 다 있구, Explicit 음악들도 다 들을 수 있다구요~~

사족이 길었고... 애플 뮤직이 본진인 이유는 1.시리. 시리로 음악 트는게 그렇게 편할 수가 없음... 누워 있다가 Hey siri~ Play Troye Sivan~하는 고지... 개편함. 2.iOS11 디자인. 머 이건 개인차지만 나는 iOS11 디자인에 미치는 새럼. 그래서 볼 때마다 행복... 3.Library. 나는 원래 노래를 다운 받아서 듣던 사람이었음. 그래서 스트리밍에도 늦게 입문했다링. 그러니까 나는 원래의 음악 앱 환경에 익숙해져 있는데 스트리밍앱들에서는 플레이리스트나 라이브러리 기능이 너무 다르단 말이야... 폰에 저장된 음악 찾으려면 또 계속 손 놀려야 하고... 근데 애플뮤직은 다르져. 기본 음악 앱=애플 뮤직 이니까 기존 음악 듣던 환경 그대로 들을 수 있는 거. 갠적으로는 이게 체고라고 생각.





타이달(Tidal): 한 마디로 요약한다. 비.욘.세. 기냥 LEMONADE 앨범 스트리밍 해보고 싶어서 가입함... 제이지 땜시 타이달에서만 레모네이드 스트리밍 가능하자너... 오바자너...ㅠ

뭐 위에서 말은 그렇게 했지만 타이달도 나름의 매력이 있음. 음질은 정말 스포티파이 애플뮤직이랑 비교가 안 되구(수치 상으로,,, 귀는 막귀라 차이 모르겠뜨라ㅎㅎ) 디자인도 나름 깔끔한 게 마음에 듦. 근데 이제 안 쓰려궁...ㅎㅎ 욘세 앨범은 이미 아이튠즈에서 사서 라이브러리에 담아 놓음. 다음 달에 ㅃㅃ할 친구=Tidal.




멜론(Melon): 나도 내가 왜 구독하고 있는지 모르겠음... 솔직히 사용 진짜 안 함. 멜론에 있는 노래들 거의 다 애플뮤직에 있는데... 나의 심리를 추측해보자면 순위확인하고 싶고 확인하자마자 노래 듣고 싶어서?? 인 것 같음. 순위 확인하고 애플뮤직에서 검색하기 귀찮잖슴... 

아 그리고 애플뮤직이 멜론보다 늦게 노래가 등록되는 경우가 있음. 팝 뮤직이 한국 음악사이트에 늦게 등록되는 것처럼. 흠... 그러면 한국 노래 나오면 바로 들으려고 돈 내고 있는 건가... 뭐 그렇다고 칩시다...



그래서 점수를 매겨보자구... 각 부분마다 5점 만점임.

 

 음악 수

 디자인

 편리성

 추천 기능

 총점

 스포티파이

 3.5

 4

 3.5

 4.5

 15.5

 애플뮤직

 4

 4.5

 4.5

 3.5

 16.5

 타이달

 4.5

 3.5

 4

 3

 15

 멜론

 3

 3

 1

 0

 7

승자는~~16.5의 애플뮤직!(답정너)

여러분 애플뮤직 쓰세오ㅎㅎㅎㅎ

그럼 안뇽..


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